칼럼

더 깊은 감사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갈릴리교회 작성일19-11-18 04:50 조회369회 댓글0건

본문

더 깊은 감사로...(11-17-2019)

 

성령 충만의 몇 가지 현상들이 있습니다. 은사와 능력이 나타납니다. 생활에 기쁨이 있습니다. 믿음의 확신이 생깁니다. 성령 충만의 가장 확실한 증거는 감사입니다.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불만과 불평을 많아집니다. 그러다 성령 충만해 지면 다시 감사가 흘러나옵니다.


이제 다음 주일은 추수 감사 주일로 지킵니다. 지난 주 1년 동안 기도하던 올해 가족 기도 제목을 돌려 드렸습니다. 이것을 받으시고 여러 가지 생각이 들것입니다. 그런데 바라기는 어떤 상황에서든지 감사하는 성령 충만한 성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의 감사는 3가지 면이 있습니다. 


첫째, 받은 것에 대한 감사입니다.

받았기 때문에 감사는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감사의 출발이자, 가장 기본적인 감사입니다.  건강 주셨기 때문에 감사하고, 사업이 잘되게 해 주셔서 감사하고, 자녀들이 형통하기 때문에 감사하고... 그런데 사실 받은 것에 대한 감사는 신앙인 뿐 아니라 세상 사람들도 하는 감사입니다. 그리스도인의 감사는 또 다른 면이 있습니다. 


둘째, 깨달음을 통한 감사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불평하고 불만 하는 상황인데 감사하는 몇 사람이 있습니다. 위기 가운데, 고난 가운데, 좋지 않은 상황 가운데 성령님이 깨달음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당뇨와 신장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 이야기입니다. 병원에서 간호사들에게 얼음물 좀 달라고 해도 물을 안준 답니다. 왜냐하면 그 물을 마시면 신장이 걸러 내지를 못하기 때문입니다. 얼음물 한잔 마시고 싶은데... 마음대로 마실 수 가 없습니다. 얼음물 한 컵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을 갖고 있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릅니다. 깨달음이 있을 때 감사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셋째, 구원에 대한 감사입니다.

가장 극적인 감사입니다. 사실 구원 받은 것이 얼마나 감사한 지, 가장 현실적으로 깨다는 시간은 죽음의 관문을 통과할 때입니다. 우리의 육체가 다하여 심판대 앞을 섰을 때, 구원받은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정말 극적으로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은 이 감사를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느끼게 하십니다. 

감사의 계절에 모든 것의 공급자이신 하나님께 최선의 감사, 풍성한 감사, 넘치는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갈릴리 교회 성도님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앵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