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창조 과학을 공부해 봅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갈릴리교회 작성일19-11-05 06:29 조회126회 댓글0건

본문

창조 과학을 공부해 봅시다. (11-3-2019)


세상의 시작에 대한 두 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창조론과 진화론입니다. 우리는 학교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진화론에 근거하여 과학을 배웠습니다. 그것을 이해하고 암기해서 시험을 보고 상급학교에 진학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의 마음속에는 진화론에 근거한 많은 내용들이 마치 과학적 사실이 되어 우리의 삶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화론은 인간의 가정에 근거한 이론에 불과합니다. 


 요즘 창세기 말씀을 나누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그리스도인이라면 창조론도 진화론에 투자한 시간만큼은 아니어도 창조 과학에 관하여 공부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 학교에서 진화론을 배우고 익히는데 투자했던 시간의 10분의 1만이라도 투자해 보면 좋겠습니다. 


 진화론이 사람의 가정에서 출발했다면 창조론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당연히 창조론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성경을 하나님 말씀으로 믿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창조론을 배우고 익혀야 합니다. 창조를 배우고 익힐수록 성경은 우리에게 훨씬 더 친숙해지고 유익해지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모든 과학 분야에 크리스천 과학자들이 많습니다. 이들이 각각 자기 연구 분야에서 창조의 진실을 연구 정리해 놓은 글도 많고, 동영상도 많습니다. 한국의 크리스천 과학자들이 만든 단체가 한국 창조과학회입니다. 창조의 진실을 익히고 배우는데 한국 창조과학회의 홈페이진 만큼 좋은 곳은 없습니다. 성경을 읽다가 창조에 관한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지 한국 창조 과학회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십시오. 왠 만한 내용은 이미 거의 다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창조 과학에 대한 동영상 강의도 들어보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김명현 교수님의 “창조 과학 세미나” 동영상강의를 적극 추천합니다. 창조에 대하여 우리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십니다. 학교에서 진화론에 근거한 과학지식을 배우기 위하여 투자한 시간  만큼은 아니어도, 1주일에 한 강의 만이라도 관심을 갖고 들어 보면 많은 영적 유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